Pet Bandana - little girl puppy. This is a character-style line drawing of a cute and cute Maltese dog. A wonderful picture with a uniquely decorated hairstyle and a girlish, shy vibe. https://www.redbubble.com/i/pet-bandana/little-puppy-in-the-snow-by-arthoyone/161028624.4ZW7E?asc=u
어떨 때 말티즈라 부르고 몰티즈 라고 부르는지...?
말티즈는 남쪽 유럽지역의 섬나라인 몰타가 원산지인 강아지이다.
그 섬에서 유래된 종이라서 실제 연관발음은 몰티즈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철자를 한국식으로 읽어서 그런지 말티즈라고 부르는게 대세이다.
그런데 외국에서는 몰티즈라고 부르기도 한다니 참조할 것.
말티즈는 우리나라에서 제일많이 키우는 강아지라고 하니 그 인기가 대단한 것이다.
그만큼 많이 키우기도 하여서 유기견이 제법 많은 편이다. 이 견종은 다른 견종들과 달리 인위적인 교배가 아닌 자연적으로 발생한 견종이라고 하고 기원전 부터 로마,그리스 귀부인들이 키웠을 정도로 사랑스러운... 역사또한 오래된 종이다.
원래, 말티즈는 사루만이나 산신령 같이 치렁치렁 온몸을 덮는 것을 본 적이 있지만 그것은 자연적으로 그렇게 기르기는 어렵고 강아지를 키우는 견주의 엄청난 관리가 필요 하다고 한다.
본인도 말티즈를 키워봤을 정도로 흔한 강아지 이지만 뭐 깜찍한 작은 체구와 새하얀 털을 가진 귀엽디 귀여운 강아지이지 않은가?
그런데, 최근들어 강아지 공장 같은 곳에서 무분별하게 번식시킨 개체에서 기형적인 유전자를 지닌 말티즈들이 늘고 있다고 하니 신규 분양자 분들은 이 점 참고하여 잘 선택하여 기르는게 좋겠다.
깔끔히 털 단정한 말티즈 연필스케치...
https://www.redbubble.com/i/postcard/cute-puppy-maltese-by-arthoyone/165884103.V7PMD?asc=u
옆집에도 말티즈를 키우고 있는데 이놈 나의 인기척이라도 들으면 적어도 30분 이상 계속 짖어대서 짜증난다. 이것은 성격에 따라 생기는 것으로 오랬동안 주인이 방치하면 외로움을 심하게 많이 타서 이런 헛짖음을 한다고 함.ㅠㅠ
새하얀 털복숭이 얼굴에 새까만 건포도가 세알 붙어있는 말티즈... 요놈은 인간의 사랑을 듬뿍 받기에 충분한 강아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