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웨이터의 법칙 - 종업원을 대하는 태도에서 인성을 알 수 있다.

by arthoyone-아르토요네 2024. 8. 22.
반응형

미스터 빈 / Mr. bean / Rowan Sebastian Atkinson / 레스토랑편

 

"어떤사람이 당신 에게는 친절하지만 웨이터(종업원)에게 거만하게 행동한다면 그는 좋은 사람이 아니다"

유명한 고급 레스토랑에서 서빙하던 웨이터가 실수로 손님에게 와인을 쏟았다.

 

옷을 버린 손님은 불같이 화를 냈다.

 

"너 미쳤어? 내가 누군지 알고 이런 실수를 해!

여기 지배인 나오라고 해!"

 

이 사람과 동석한 사람은 "브렌다 반스"라는 의류업계의 거물 이었는데 그녀는 이 광경을 보고 당장 거래를 취소 했다고 한다.

반면, 유명한 IT기업인 "데이브 굴드" 대표도 식당에서 손님과의 식사중  비슷한 일을 겪었는데...

 

그 손님의 반응은 완전히 달랐다.

 

"아...마침 아침에 샤워를 못했는데 잘 됐네요. 양복도 사실 싸구려니까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그 모습을 본 "데이브 굴드는" 그 자리에서 논의중인 계약을 체결 했다.

웨이터의 법칙을 알린 "빌 스완스" (미국의 방위사업체 CEO) 는 다른건 몰라도 이 법칙만큼은 예외없이 정확하다고 한다.

 

명성을 쌓는데 20년이 걸리지만 그것을 무너뜨리는 데는 채 5분이 안걸린다.

 

자신보다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자신이 가진 권력을 휘두르는 것으로 자신의 지위가 높다는 것을 확인하는 사람들이 있다.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당신과 연결된 사람이다.

 

그 사람들에게 무례하게 행동한다면 그 사람과 연결된 당신의 인격도 함께 내려가게 되는 것이다.

 

당신과 함께 일하는... 그리고 당신과 연결된 모든 사람을 최대한 존중해라.

 

그것이 나를 존중받는 가장 쉬우면서 어려운 방법이다.

반응형